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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16 리뷰 메타 스코어나 IGN의 스코어는? 평가 정리 파이널 판타지 16
FF16의 메타스코어는?
파이널 판타지 16 메타스코어 | 88 |
---|---|
IGN 점수 | 90 |
FF16의 메타 스코어(metacritic)는 88로 되어 있으며, FF7 리메이크만큼 스코어가 되고 있습니다.
【높게 평가하고 있는 리뷰】
- '이야기', '비주얼', '페이스', '긴장감', '전투면' 등 완벽한 조합으로 시리즈 중 가장 어른을 위한 스토리로 완성되고 있다
- 그래픽은 숨을 마실 정도. 사운드 트랙도 훌륭합니다.
- 지난 10년 최고의 FF.
- 기억에 남는 순간, 매력적인 전개, 그리고 새로운 화려한 전투 시스템이 가득한 대담하고 야심적인 내용이 되고 있다. 등
【낮게 평가하고 있는 리뷰】
- 비대화된 이야기와 답답한 전투로 실망
- 사이드 퀘스트가 재미있지 않았다
- 단조로운 작업이 계속되는 시간이 있었다.
- 다양한 요소가 더욱 원활하게 되면…
【인용원】
https://www.metacritic.com/game/playstation-5/final-fantasy-xvi?ref=hp
https://kr.ign.com/final-fantasy-xvi/68729/feature/xvi
FF 시리즈 과거작의 메타스코어
최근의 FF 작품·넘버링 작품 | 점수 |
---|---|
STRANGER OF PARADISE FINAL FANTASY ORIGIN | 72 |
파이널 판타지 VII REMAKE | 87 |
파이널 판타지 VII REMAKE INTERGRADE | 89 |
파이널 판타지 XV | 81-85 |
파이널 판타지 XIV | 89 |
파이널 판타지 XIII | 83 |
파이널 판타지 XII | 92 |
파이널 판타지 X | 92 |
파이널 판타지 IX | 85 |
파이널 판타지 VIII | 90 |
CRISIS CORE -FINAL FANTASY VII | 83 |
파이널 판타지 VII | 92 |
파이널 판타지 VI | 91 |
파이널 판타지 V | 83 |
파이널 판타지 IV | 85 |
FF16의 평가 및 리뷰
액션 요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FF16의 전투는 커맨드 요소가 완전히 없어져, 액션 게임이 되어, 스킬(어빌리티)을 연속으로 발동해 콤보를 내보내거나, 적의 공격에 맞추어 공격해 파리를 발생시키거나와 자유도가 매우 높다 물건입니다.
또, 소환수의 힘을 끌어낸 어빌리티는 스스로 바꿀 수 있으므로 커스터마이즈성도 뛰어납니다.
장비로 난이도 조정도 가능
서포트 액세서리라고 불리는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으로 오토로 공격이나 회복, 회피등을 실시해 주기 때문에, 액션에 서투른 분도 서포트 액세서리로 난이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라이트로부터 현인까지 즐길 수 있는 전투 설계가 되고 있습니다.
몰입감 있는 스토리(무비)
FF16의 스토리는 한마디로 '영화'를 보고 있는 듯한 감각입니다.
이번 작품은 전투→무비→전투→무비와 세세하게 섹션이 나뉘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무비라면 어느 정도 굉장히 보여 주기 때문에, 한층 더 스토리에 몰입하기 쉬워지고 있습니다.
또, 터치 패드를 누르는 것으로 작중의 키워드의 설명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전문 용어의 온 퍼레이드로 세계관이 잘 모르게 두어 가는 것도 없어지고 있습니다.
컨트롤러로부터 리얼한 느낌이 전해져 온다
PS5의 컨트롤러에는 「햅틱 피드백」이나 「어댑티브 트리거」등의 기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햅틱 피드백」에 의해 캐릭터가 걸을 때나 물건을 놓았을 때의 감촉을 컨트롤러의 진동으로부터 실감할 수 있습니다.또, 「어댑티브 트리거」는 문을 올리는 동작시 등에 LR 트리거가 단단해져, 작중 캐릭터가 맛보고 있는 것 같은 감촉을 의사적으로 실감할 수 있게 됩니다.
앞으로의 영상이나 소리 이외로부터의 요소 「감촉」의 정밀도 업에 의해 한층 더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만의 클라이브로 육성 가능
FF16에는 레벨과 별도로 어빌리티 보드 강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이것에 의해, 특정의 어빌리티를 강화해 자신만의 주인공으로 육성해 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어빌리티 보드의 강화 상태는 언제라도 리셋 할 수 있어 리셋시 강화에 사용한 포인트는 모두 돌아오므로 몇번이라도 다시 해 빌드 육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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