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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하자드 RE4】사격장의 해골의 장소와 S랭크 클리어 방법【바이오RE4】
S 랭크 클리어 요령
설정 변경
사적을 시작하기 전에 설정 항목에서 조준을 맞추기 쉬워지도록 변경하자. 또한,
사적장에서는 에임 어시스트의 항목은 적응되지 않는다
.
CAMERA 조정 추천 설정
조정 권장 | 해설 |
카메라 조작 최고 속도 | 자신에게 맞는 속도로 변경한다. 특히 「자세 때」는 요조정. |
카메라 조작 가속도 | 특히 좋아하지 않으면 최대로 변경. |
시야각 | 넓을수록 주위의 것이 찍히기 쉽다. |
DISPLAY 조정 추천 설정
품목 | 해설 |
화면 중앙 도트 | 리로드중이나 잡지 않은 상태에서의 시점 이동이 하기 쉬워진다. |
조준 색상 | 표준 색상을 변경을 흰색, 빨강, 파랑, 녹색 중 하나로 변경 가능. 전체적으로 색은 얇기 때문에 취향에 좋다. |
출현 패턴을 기억하고 여러 번 도전
각 스테이지마다 적의 배치나 출현 패턴은 고정되어 있다. 패턴을 기억하면 쏘는 타이밍도 잡기 쉽다. 시도 횟수를 겹치자.
options 버튼으로 중단 가능
해골을 놓치면 옵션 버튼에서 스테이지를 중단할 수 있다.
해골 만이라면 난이도를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 클리어는 꽤 난이도가 높다. S랭크 + 해골의 파괴로 짜면 난이도를 낮출 수 있다.
보너스 타임의 보물 상자를 쓰거나 선원을 쓰러뜨려도 고리 누르는 등
의 수 있다.
무기의 특성을 파악해 둔다
바이오 시리즈 특유의 반동이나 집탄성이 있으므로, 잘 다루기 위해서는 익숙해져야 할 무기도 많다. 전무기 공통으로,
집탄성을 올리고 싶은 경우는 달리 쏘지 않으므로
주의하자.
핸드건
특성 |
・자세중에서 잠시 두어 두면 조준이 좁아져 집탄성이 좋아진다 └ 멀리를 노리는 경우는 조준을 맞춘 후 조금 기다리면 좋다 |
샷건
특성 |
・탄이 광범위하게 확산되므로 적을 복수 말려들 수 있다 ・도쿠로를 노리는 경우는 조준을 중앙에 맞추어 쏴 |
소총
특성 |
・자세 촬영의 제도가 높고, 노린 곳에 총알이 날아간다 ・스코프는 2단계 전환을 할 수 있으므로 중~원거리로 구분 |
서브머신건
특성 |
・연사하면 조준이 넓어져 집탄성이 나빠진다 └탄을 1~2발마다 쏘도록 조준을 컨트롤한다 |
볼트슬로어
특성 |
・다른 무기와 달리 착탄까지가 한순간 늦는다 └ 상하 좌우 의 편차를 의식하고 쏘아야 한다 |
각 스테이지의 공략
목차 | ||
▼1A | ▼1B | ▼1C |
▼2A | ▼2B | ▼2C |
▼3A | ▼3B | ▼3C |
▼4A | ▼4B | ▼4C |
1A
보너스 발생 조건 |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보너스 타임의 마지막 해골이 난이도 증가
보너스 타임 마지막에 나오는 해골은 멀리 위로 이동하기 때문에 맞추기가 어렵다. 도크로컴프를 목표로 한다면 보물상자는 어느 정도 스루하고
조준을 미리 두는 것도 추천이다
.
1B
보너스 발생 조건 |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보너스 타임의 해골은 2장 뽑는다
- 우단 고정×1
- 상단에서 왼쪽으로 이동 (느린) × 1
- 좌우로 이동하는 것×3장
보너스 타임으로 출현하는 해골이 5장으로 많다. 우단 고정의 것은 좌우에서 흘러 오는 해골과 함께 쏴 버리자.
좌우 이동의 해골 이동 패턴
첫 번째 |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
두 번째 |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
세 번째 |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
1C
보너스 발생 조건 |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보너스 타임 이전의 파트가 어려움
해적선장 4장이 빙글빙글 돌리는 파트는 유예시간이 거기까지 없기 때문에 빠르게 쏠 필요가 있다.
라이플의 파트가 끝난 순간에 핸드건으로
전환 . 덧붙여 도크로 보상을 목표로 한다면 선원을 쏘아도 문제 없다.
2A
보너스 발생 조건 | 20초 이상 남겨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단발격을 유의한다
서브 머신 건으로 사격을 길게 누르면, 노렸다는 것에 제대로 날지 않는다. 사격 버튼을 누를 때는 단발씩 쏘면 제어하기 쉬워진다.
2B
보너스 발생 조건 | 30초 이상 남겨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해골은 조준의 중앙에서 촬영
샷건은 확산되기 때문에 조준의 중앙 이외의 탄은 어디로 날지 모르겠다. 해골은 제대로 맞춰 쏘자.
2C
보너스 발생 조건 | 30초 이상 남겨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가능한 한 쏟아지지 않는다.
보너스 돌입에 시간 제한이 있으므로, 쏘아 누설이 없게 하고 싶다. 샷건으로 정리하여 처리하는 파트는 적이 남기 쉽기 때문에 요연습.
3A
보너스 발생 조건 | 10발 이내에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다이너마이트를 쏘는 곳에 조준을 두십시오.
흐르는 해골이나 다이너마이트를 처리해 가는 스테이지. 다이너마이트가 오는 곳을 파악해 두면 조준을 두고 쏘는 것만으로 좋아진다.
3B
보너스 발생 조건 | 10발 이내에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적이 겹치는 곳을 기억
파니셔의 관통 효과로 한 번에 많은 적을 부수는 것이 중요하다. 적이 겹치는 장소를 기억하고 일격으로 복수의 적을 파괴하자.
3C
보너스 발생 조건 | 10발 이내에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다이너마이트를 쏘는지 목표를 쏘는지 기억
3-B 마찬가지로, 파니셔의 관통 효과를 살리는 스테이지. 그러나 3-B와 달리 다이너마이트가 출현해, 고득점을 목표로 한다면
다이너마이트를 부수지 말아야 할 타이밍이 있다
. 다이너마이트를 쏘는지 적을 관통시켜 쏘는지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4A
보너스 발생 조건 | 20발 이내에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샷건의 사용소를 기억
샷건의 탄수가 적게 설정되어 있으므로, 샷건을 여기저기라고 할 때 사용하는 것이 중요.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샷건을 많이 쏘면 상당히 편해지므로, 쏘는 타이밍을 기억하자.
관통할 수 있는 위치를 기억하고 이동
파니셔의 관통 효과를 살릴 수 있는 포지션이 바뀌므로 이동하여 쏠 필요가 있다. 어느 타이밍에 어디에서 쏘면 한 번에 부수는지를 파악하고 나서 고득점을 목표로 하자.
4B
보너스 발생 조건 |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편차(목적한 장소와 착탄하는 장소의 차이)를 기억한다
볼트슬로어는 거리가 멀어질수록 쏴 탄이 떨어진다. 무기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에는 어느 정도의 거리에서 얼마나 편차가 있는지 파악하자.
마인의 타이밍과 장소를 조심하십시오.
마인은 한 번에 많은 적을 파괴할 수 있는 뛰어난 것이지만, 4발밖에 없기 때문에 사용소가 매우 중요. 장착에도 시간이 걸리므로 장착 타이밍과 쏘는 장소를 기억하자.
4C
보너스 발생 조건 | 모든 해적을 쓰러뜨리다 |
순수한 에임력이 시험되는 경우가 많다
매우 어려운 무대에서 순수한 에임력이 시험되는 타이밍이 매우 많다. 보너스 발생조차 곤란하기 때문에, 몇 번이나 도전해 자신에게 있던 서둘러를 찾아내는 것이 추천.
각 무기마다 리코일 (반동)을 기억합시다.
블랙테일 , 스팅레이 , 스트라이커 , TMP 의 4종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각각이 가지는 특징에 따라 리코일이 달라진다. 이 무기를 연사하는 것이 대부분이므로, 리코일 제어할 수 있게 해 두면 꽤 스코어가 바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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